박근혜 정부 초대 경제사령탑 출범
박근혜 정부 초대 경제사령탑 출범
우리 생애에 가장 오래 계속된 이번 팬데믹은 우리 삶에 막대한 변화를 초래했다.
아직 안전성 등이 명확하게 입증되지 않아 우려도 낳고 있어서다.대표적인 곳이 몰디브다.
이 모듈에 1만여 명이 거주할 수 있다이처럼 감염병에 대한 막연한 공포와 오해가 얼마나 큰 사회적 폐해로 작용하는지 역사가 증명해주고 있다.이번 코로나19 팬데믹이 종료되더라도 언젠가 새로운 글로벌 팬데믹이 찾아 올 것은 자명하다.
조만간 코로나19 팬데믹이 종식되더라도 스마트 첨단 병원으로의 변화는 지속될 것이기에 과거와는 다른 의료 환경이 도래할 것이다.이런 합의와 공감대는 전 세계적으로 정치·경제 분야에서도 막대한 변화를 초래하고 있다.
하지만 이 역경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의료계의 스마트 첨단 병원으로의 변신이 촉진되었다는 긍정적인 자세도 가졌으면 한다.
원무 창구를 거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안내를 받아 바로 입원할 수 있으며.모듈마다 주거·상업 시설·연구 시설 등이 조성된다.
몰디브는 올해 1월부터 약 200만㎡ 규모에 2만 명이 자급자족할 수 있는 해상 부유도시 ‘MFC(Maldives Floating City) 공사에 나선다.부산시 해상도시가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노아의 방주가 되기 위해서는 이번 용역 등을 통해 안전성 등 각종 문제에 대한 충분한 검증도 병행해야 한다.
부산시의 해상도시는 도시와 인간 정주 분야를 관장하는 유엔 산하 국제기구인 유엔 해비타트(HABITAT)가 2019년 해상도시 개발 계획을 처음 발표하면서 시작됐다.아직 안전성 등이 명확하게 입증되지 않아 우려도 낳고 있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