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 조화가 곧 명가 재건…감독 이승엽의 두 마리 토끼
신구 조화가 곧 명가 재건…감독 이승엽의 두 마리 토끼
존엄의 번지수를 잘못 찾아 경비원에게 ‘갑질하는 사람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난다.
잘난 사람이 되고자 하는 욕구도 시들고.이 그림들 사진 찍어도 되니? 힘차게 고개를 끄덕거리고 다시 얼굴을 숙이는 소년이 수원 밤거리 버스 정류장에 서 있는 거다.
다시 한번! 얼룩말처럼 용기를 내어 성실한 앞발을 세상으로 다시 내디뎌 보이지만.돈으로 많은 것을 살 수 있다.이 세상의 단골은 아닌데.
어째 내 삶을 내 손으로 통제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는가.무엇을 하고 싶기에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대화할 것인가유료 전문공개여야 사령탑에 친윤·친명?정치력보다 심부름꾼 뽑나여당도 못 바꾼 尹스타일야당 대표가 바꿔줄까더 중앙 플러스이상언의 오늘+돈 쓰는 곳 다른 한국과 일본당선인들 구마모토 시찰 가라유료 전문공개영화 ‘범죄도시 네 번째 흥행뭔가 이유가 있지 않겠냐?법 보호 다 누리며 법치 공격NYT논설실 일동.
사고가 나도 크게 다치지 않을 고급차를 사고 숙련된 운전기사를 고용할 수 있는 사람은 극소수일 뿐.그래서 무거운 마음으로 옛 성현의 두 말씀을 빌려 위로의 마음을 대신한다.
즉 부모가 그 책임을 회피했으니 ‘법이 나서야 한다는 주장이다.아이에게 경쟁에서 이겨야 한다는 성취적 행복에 몰입하도록 가르치는 부모들에게.
kr ‘우리 아이 희망 네트워크가 2011년에 펴낸 동명 책에 대한 교육학자 문용린(서울대 명예교수)의 서평은 그 책임을 ‘온 마을에서 ‘부모로 좁힌다.영화 ‘악마를 보았다 중 연쇄살인마에게 약혼녀를 잃은 주인공이 그를 응징하며 내뱉은 말이다.